본문 바로가기

Q & A

흰 니트 청바지 이염 제거 방법

흰 니트 청바지 이염 제거 방법

흰 옷에 생긴 이염은 유색 옷에 비하여 지우기 쉽기도, 어렵기도 합니다. 바탕이 흰 색이기 때문에 과탄산소다에 넣고 삶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어려움 없이 시도 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지만, 반대로 흰 옷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얼룩만 남아도 쉽게 티가 난다는 점은 단점인데요. 흔적 없이 청바지 이염을 완전히 지울 수 있는 방법을 미리 알아 둡시다.

1. 과탄산소다

흰 옷이라면 어려움 없이 과탄산소다에 넣고 삶으면 청바지 이염이 쉽게 제거됩니다. 하지만 니트 소재 중 뜨거운 물에 세탁하기 어려운 소재인 경우에는 미온수에 과타산을 녹여서 스프레이로 뿌려주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.

청바지 물이 든 흰 니트 예시
청바지 물이 든 흰 니트 예시

2. 표백제 사용

시중에 판매 중인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. 반드시 옷에 부착되어 있는 세탁 라벨을 확인 하고 표백제를 사용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먼저 체크 해야 합니다. 표백제를 사용 할 수 있는 옷이라면 찬물에 표백제를 풀어놓고 30분정도 담가 둔 다음 세탁 합니다. 표백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옷이라면 표백제 대신 식초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3. 전문 이염제거제 사용

마트에서 판매 하고 있는 전문 이염제거제를 사용 하면 보다 쉽게 니트에 생긴 청바지 이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. 청바지로 생긴 파란 물은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청바지에 물이 들었을 때에는 되도록 빠르게 이염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

4. 소주, 에탄올 사용

마지막으로 모든 방법을 다 사용 해 보아도 이염 제거가 되지 않을 때에는 약국에 파는 에탄올이나 가정에 상비 된 소주를 사용 하면 좋습니다. 소주에 옷을 약 30분정도 담그어 두었다가 세탁 하면 되는데요. 흰색이 아니라 색 있는 옷에 청바지 물이 들었을 경우 다른 색이 빠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소주를 뿌리거나 묻혀 주는 것도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